티스토리 뷰
Programming/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- 5. 정렬 : Quick Sort - qsort함수의 활용
ProjectKMS 2010. 10. 13. 15:30구현소스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time.h>
int Compare(const void* _elem1, const void* _elem2)
{
int* elem1 = (int*)_elem1;
int* elem2 = (int*)_elem2;
//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도록..
if(*elem1 > *elem2)
return 1;
else if(*elem1 < *elem2)
return -1;
else
return 0;
}
void PrintArray(int Data[], int Length){
int i=0;
int count=0;
printf(" ---- Data ----\n");
for(i=0;i<Length;i++){
printf("%3d ", Data[i]);
count++;
if(count%10==0)
printf("\n");
}
}
// void qsort(void *base, size_t num, size_t width, int(_cdec1 *compare)(const void*, const void*) )
// 1. void *base : 데이터 집합 배열의 주소
// 2. size_t num : 데이터 요소의 개수
// 3. size_t width : 한 데이터 요소의 크기
// 4. int(_cdec1 *compare)(const void*, const void*)
// : 비교 함수에 대한 함수 포인터 - 위의 int Compare(const void* _elem1, const void* _elem2) 함수과 같은
// 형식을 가져야 한다.
int main(){
int Data[100];
int Length = sizeof(Data) / sizeof(int);
int i=0;
srand(time(NULL));
for(i=0;i<Length;i++){
Data[i] = rand()%100;
}
PrintArray(Data,Length);
qsort((void*)Data, Length, sizeof(int), Compare);
printf("******** Quick Sort *********\n");
PrintArray(Data,Length);
return 0;
}
실행 결과
'Programming >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- 6. 탐색 : 이진 탐색(Binary Search) (0) | 2010.10.21 |
---|---|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- 6. 탐색 : 순차 탐색(Sequential Search) - 전진이동법(Move To Front Method), 전위법(Transpose Method) (1) | 2010.10.20 |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- 4. 트리 : Expression Tree (0) | 2010.10.13 |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(Data Structures In C) - 5. 정렬 : Quick Sort (0) | 2010.10.13 |
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- 5. 정렬 : Insertion Sort (0) | 2010.10.11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MFC 예제
- Data Structures in C
- WM_CONTEXTMENU
- Linked list
- 그림 맞추기 게임
- Kinect Programming
-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
- IntersectRect
- Hash table
- Win32 API
- 열혈강의C
- 윈도우즈 API 정복
- Digits Folding
- graph
- WM_TIMER
- Queue
- Kinect Game Project
- Game project
- PackMan
- Stack
- Pixel 색상값으로 구현한 간단한 충돌
- quick sort
- Ice Climber
- Tales of the Float Land
- Tree
- SetTimer
- Farseer Physics
- 2D Game Project
- WinAPI
- PtInRect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